본문 바로가기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해보자 Fire족

by 2840TIDYUP 2022. 9. 17.
반응형

잠든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누군가 나를 위해서 일해준다면

상상해보셨나요. 누군가 나를 위해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어 온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직장인인 저는 회사를 위해 일을 했지 누군가 저를 위해서 돈을 벌어온다는 생각은 못해봤습니다. 사업을 해서 아르바이트생이나 직원들을 고용하면 저를 위하는 일이 되겠네요. 하지만 직장인도 가능하다면 거부할 사람이 있을까요. 혼자 돈을 버는 게 아니고 다른 사람이 나를 위해서 같이 벌어 준다면 엄청난 힘이 되겠지요. 그런데 그런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내 자산이 일을 하게 하면 됩니다. 자본주의 시스템에서 가능한 일입니다. 저금통장에 열심히 모와둔 돈은 잠을 자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하루빨리 잠에서 깨워서 나를 위해 일하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자본이 일해서 버는 수익이 작을 수 있습니다. 느리던 자본소득의 규모는 선행적으로 불어나지 않습니다. 2,4,8,16처럼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여 노동소득에서 자유로움을 선물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본소득을 무시하고 계속 잠을 자게 두면 인플레이션이라는 아이가 여러분의 자본을 탈취하게 될 것입니다. 젊을수록 시간은 우리의 편이니 하루빨리 이를 깨닫고 실천에 옮기시길 바랍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방법은 바로 미국 배당주식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전 글에서 소개했던 미국 주식 유튜브로 활약 중인 소수 몽키(홍승초)의 책입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를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딱 알맞습니다. 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지는 지난번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의 월급을 통한 Fire족 달성

미국의 주주 친화 정책들하고 있는 것은 많은 배당주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배당주는 배당킹, 배당 귀족, 배당 챔피언, 배당 블루칩 이렇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배당킹은 50년간 배당을 한 번도 끊지 않고 증가시켜온 기업입니다. 이런 기업은 무려 2022년 기준 40개 기업이나 됩니다. 50년간 회사를 유지하기도 어려운데 배당을 50년 동안 주었다는 것은 실로 엄청난 일입니다. 배당 귀족은 25년, 66개 기업, 배당 챔피언 10년, 배당 블루칩 5년, 수백 개의 회사가 이에 해당합니다. 이런 기업에 투자하면서 제2의 월급을 만듭니다. 목표까지 배당을 재투자하면 더욱 빠르게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배당기업들은 성장세가 어느 정도 둔화됩니다. 이제 막 성장하는 기업만큼의 수익률을 바랄 수 없지만 안정적이면서 현금 흐름을 창 출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대부분의 기업이 분기배당, 월배당을 준다는 것입니다. 접하기 쉬운 기업을 예로 들면 스타벅스 2월 5월 8월 11월, 나이키 4월 7월 10월 12월, 맥도널드 3월 6월 9월 12월, 이런 식으로 하면 1월은 아쉽게도 빠지지만 12월에 두 번 받으니, 2~12월까지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주 투자로 매월 제2의 월급,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정하고 투자해라

목표의 중요성을 3장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목표를 정 했을 때와 정하지 않았을 때의 비교를 위해 하버드 졸 섭생의 수입을 예시로 들면 소개합니다. 수치는 목표를 정한 3% 로가 나머지 수입을 압도하는 결과로 보입니다. 투자도 마찬가지이다. 무작정 하지 말고 목표를 정하고 하라고 합니다. 목표를 새움으로써 주변 사람들의 성과나 유혹에 현혹되지 않고 자신만의 목표를 향해 갈 수 있습니다. 목표가 없다면 주변 사람의 말에 쉽게 흔들릴 수 있습니다. 목적지를 알고 마라톤을 하는 것과 목적지도 없이 그냥 뛰는 것과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목표를 정하면서 그 목표가 점점 세분화되고 명확 해졌습니다. 지금은 처음 목표 잡았던 것보다 15년이나 당겨졌습니다. 여러분들도 터무니없는 목표라도 일단 세우고 그 목표를 위해 최대한 노력한다면 점점 당겨지는 모습이 보일 것입니다. 처음 잡은 목표가 변해도 상관없습니다. 꾸준하게 한다면 그 목표는 더욱 자신에게 좋은 쪽으로 변경될 테니까요.
여러 가지 공부하시고 도전하시다가 방향을 미국 배당주식으로 Frie 족이 되고 싶은 입문자 분들께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배당주 선정기준을 상세하게 노하우를 공개하는 책입니다. 꿈을 이루시는데 정답은 아니더라도 분명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